에코버드투어

철새여행, 생태관광! 국내 최초 탐조전문 생태관광 여행사

EcoBirdTour

철새 여행 상품/세계로 철새여행

몽골 탐조여행 수요조사 설문 결과

EBT Birding Korea 2023. 11. 16. 12:11
안녕하세요? 에코버드투어입니다.
몽골 여행 수요조사 설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결과를 취합하고 보니, 내년도에는 설표여행 수요가 적고 초원/습지가 많아서 초원/습지 중심으로 1회만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래도 미래에 설표 탐험 여행을 원하는 수요가 적지는 않아서, 향후 추가 수요조사를 통해서 다시 한번 추진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계획으로는 몽골 초원습지 탐조여행을 2024년 6월 중순에 추진할 예정입니다.

 
문의사항에 대해 공유가 필요한 사항은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 탐조 경험이 적어도 참가 가능한가요? : 가능합니다. 그러나, 가급적 경험을 더 많이 쌓고 참가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갑자기 처음 보는 많은 새들을 단기간에 보면, 다 소화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 사진촬영 위주로 하는 참가자에게 충분한 시간을 제공하는지요? : 사진을 찍는데 크게 무리는 없으나, 작품을 담기 위해서 한 곳에 오래 머물지는 않습니다. 탐조 중심의 여행이라 새들의 서식지를 골고루 방문하며 새들의 생태를 이해하는 것이 중심입니다.
  • 숙소에서 장비 배터리 충전이나 노트북 사용에 지장이 없을 정도의 전력 공급이 가능 한지요? : 몽골은 너무 넓고 사회적 인프라가 충분하지 못해서 일부 숙소에는 저녁에만 전력이 제한적으로 공급됩니다. 충분히 여분의 배터리를 준비해주세요.
  • 알타이산맥 탐조의 경우, 산맥까지 이동하는 경로 상이나 중간 일정 중에 초원/습지 탐조가 병행되나요? : 알타이 산맥은 설표를 찾는 것을 목표로 하며, 그 과정에서 충분히 탐조를 진행합니다. 울란바토르에서 몽골의 서북쪽으로 국내선을 타고 이동합니다. 따라서 일부러 초원/습지를 거치지는 않습니다. 
 
에코버드투어 탐조여행에 관심을 갖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설문에 참여해주신 분들께는 여행 공지가 나오면 별도의 메일을 보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