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 묻는 질문


철새여행과 탐조여행이 다른가요?

철새를 관찰하는 행위를 탐조라고 하며, 철새여행과 탐조여행은 같은 개념의 여행입니다. 탐조라는 용어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많아서 에코버드투어는 철새여행이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철새 관찰은 겨울에만 가능하지 않나요?

우리나라에는 500여종의 새들이 관찰되었고, 새들은 계절에 크게 집중되지 않습니다. 겨울철새 120, 나그네새(봄가을) 140, 여름철새 70, 텃새 60, 길잃은 160종으로서 모든 계절에 새들을 관찰할 있습니다.


철새관찰에 필요한 준비물은 무엇인가요?

최고의 조류관찰가들은 최고의 망원경, 쌍안경, 카메라 등을 무거운 장비를 지니고 다니기 때문에, 그런 장비 없이는 관찰이 어렵지 않을까 하는 선입견을 가지게 됩니다. 가벼운 쌍안경 하나만 있어도 역동적인 새들을 많이 관찰할 있습니다. 그리고 관찰한 새들을 현장에서 직접 식별해보 위해 도감이 필요합니다. 에코버드투어는 여행 참가자에게 쌍안경 대여(유상 또는 무상)해드리고 있습니다.
준비물과 더불어 중요한 것이 복장입니다. 위장 수준의 특수 복장이 필요한 것인 아니며, 주로 녹색, 갈색 계열의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원색 또는 너무 밝은 색의 옷은 새들을 날려버릴 수도 있습니다.


날씨가 좋아도 여행을 가나요?

철새여행은 야외활동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비가 많이 오는 경우, 또는 너무 춥거나 더운 경우에는 여행출발 전날 문자 메시지로 안내를 드립니다. 여행이 날씨 때문에 취소되는 경우, 전액 환불 또는 다음 여행에 적립할 있습니다.


여행을 갔는데, 새를 보면 어떡하나요?

철새여행은 동물원의 동물이 아니라, 야생의 새들을 관찰하러 가는 여행이기 때문에 당일 상황에 따라 관찰하는 새들의 수와 종이 기대보다 적을 있습니다. 에코버드투어의 경험을 바탕으로 관찰의 가능성을 높이는 일정과 동선으로 여행상품을 구성합니다.


단체로 가고 싶은데 단체를 위한 별도 여행이 가능한지요?

에코버드투어가 정한 단체 여행의 규모는 10~18명의 인원이 신청하는 경우입니다. 야생동물을 만나는 생태여행의 특성상 너무 많은 인원이 동시에 야외에서 이동하면 야생동물에게 해를 끼칠 있기 때문에 최대 25인승 버스 이하 규모의 여행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25인승 버스의 좌석이 불편한 관계로 최대 18명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경우에는 일정과 여행지를 별도 협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게시판에단체여행 문의 글을 남겨주시거나, 전화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AI(조류독감) 발병한 경우에도 여행이 진행되나요?

갑자기 AI(조류독감) 발병한 지역으로 일정이 잡혀 있는 경우, 참가자 분들의 의견을 들어 여행지 변경 또는 취소합니다. 취소되는 경우는 전액 환불 또는 다음 여행에 적립할 있습니다.


몇살부터 여행에 참여가 가능한가요?

철새 관찰은 남녀노소 쉽게 즐길 있는 체험활동입니다. 유아의 경우, 쌍안경을 스스로 들고 있는 정도라면 참여 가능합니다.


여행을 취소하게 되면 수수료가 있나요?

여행 상품에 적용되는 일반적인 수준의 취소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상세한 내용은 철새여행 기본운영 규정 및 취소/환불 규정 을 참조 바랍니다.

 

'공지사항' 카테고리의 다른 글

[FAQ] 자주 묻는 질문  (0) 2018.02.12
철새여행 기본운영 규정 및 취소/환불 규정  (0) 2018.02.12
국외여행약관  (0) 2018.02.11

+ Recent posts